선교와 사역

  >     >     >  

선교소식

슬로바키아에서
2019-11-09 17:11:55
유성교회
조회수   485

선교의 동역자 되시는 유성교회 성도 여러분들께!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1:17)

 

 

 

샬롬! 슬로바키아에서 주님의 사랑으로 문안드립니다.

 

류기열 담임목사님을 비롯해서 당회원들과 온 교회 성도 여러분의 기도와 사랑으로 선교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음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신학교는 조금씩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주로 담당하는 선교와 사회봉사학의 학부과정이 올해부터 석사과정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신학과와 마찬가지로 5년을 공부하고 석사학위를 받는 것입니다. 첫 해부터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등록하였습니다. 아쉬운 것은 목회자가 되는 신학과는 매년 숫자가 정체된 상태입니다. 학생들이 선지동산에서 공부하는 동안 건강, 물질, 환경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슬로바키아 현지교회와 협력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일은 주로 브라티슬라바한인교회를 통해서 현지교회들과 함께 선교를 이루고 있습니다. 꼴라로보 장로교회가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고, 1120일에 저희 교회와 함께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저희교회 성가대가 초청되어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을 드릴 예정입니다. 슬로바키아 집시사역을 위해서도 현지교회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슬로바키아 장로교단 집시선교 책임자의 추천으로 내년에 신학교를 지원하는 집시 신학생을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슬로바키아 루터신학교에서 공부하는 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슬로바키아 현지교회가 든든히 설 수 있도록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여름선교사역을 잘 마쳤습니다. 2년 마다 열리는 슬로바키아장로교단 청년수련회에서 두 번의 강의를 맡았습니다. 고질병인 허리 디스크로 운전을 할 수 없었는데, 마침 방학을 맞아 집에 온 큰 아들이 왕복 1,000Km 거리를 운전해서 맡겨진 일을 마쳤습니다. 사랑의 교회에서 대학부에서 단기선교팀이 다녀갔습니다. 재정 및 인력이 부족하여, 자체적으로 여름성경학교를 감당할 수 없는 가난한 농촌교회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지원했습니다. 현지교회 목사님과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했든지 내년에도 꼭 다시 오라고 부탁했고, 아이들의 신앙성장을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브라티슬라바한인교회가 굳건한 믿음 안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감사드립니다. 우리 한인끼리의 모임이 아니라 현지교회와 함께 호흡하는 선교적인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일예배 외에도 주중에는 남전도회, 여전도회 성경공부가 있습니다. 주일예배 후에는 학생부 모임이 있고, 어린이 주일학교는 김석란 선교사가 맡아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부터 적은 숫자지만 중등부 수련회를 시작하였고, 전교인 수양회도 개최하여 코이노니아와 신앙양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4월부터 고질병인 허리 디스크가 재발했습니다. 군대에서 이미 디스크로 판정받은 질병인데, 30년 넘게 방치했다가 올해에 다리에 마비현상이 왔습니다. 8월에 MRI 검사를 받은 결과, 요추 4.5번에 디스크가 발견되었고, 신경을 누르고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물리치료를 받고 많이 회복되어 이제는 가벼운 운동도 하며 선교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디스크가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계속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김석란 선교사 치과치료를 위해서도 기도 부탁드립니다.

 

선교의 동역자 되시는 유성교회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합력하면 하나님께서 놀라운 방법으로 이끄시고 도우셔서 선교의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임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이천 십 육년 시월 이십사일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에서

박성곤, 김석란 선교사 드립니다.

 

<기도제목>

1) 신학생들이 선지동산에서 공부하는 동안 어려움이 없게 하시고 오직 주께로 받은 거룩한 소명과 헌신과 기도를 통해 잘 훈련받아 슬로바키아 교회들이 다시 부흥하는데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새롭게 시작된 선교와 사회봉사석사과정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 앞으로 감당할 집시선교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이 되며, 특히 집시 신학생을 지원함으로 미래의 집시선교에 크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브라티슬라바한인교회가 현지교회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선교공동체가 되고, 슬로바키아 교회와 함께 호흡하여 인종과 문화를 뛰어넘는 참 교회의 아름다운 모습이 구현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4) 박성곤 선교사의 허리 디스크가 재발되지 않도록, 김석란 선교사의 치과 치료가 무리 없이 진행되고 후유증이 없이 좋은 결과가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47 라오스 쌩싸이스토리 2019편지(19-03)    유성교회 2019-11-09
46 라오스 쌩싸이스토리 2019편지(19-01)    유성교회 2019-11-09
45 샬롬, 슬로바키아에서 유성교회 2019-11-09
44 샬롬, 슬로바키아에서 유성교회 2019-11-09
43 유성에 보내는 감사편지    유성교회 2019-11-09
42 라오스 조현상 선교사님(쌩싸이 스토리_2018_6_24)    유성교회 2019-11-09
41 캄보디아에서    유성교회 2019-11-09
40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유성교회 2019-11-09
39 슬로바키아에서 유성교회 2019-11-09
38 선교의 동역자님께! 유성교회 2019-11-09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