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와 사역

  >     >     >  

TEE 학습방법

TEE 교육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변화 받을 수 있게 돕는가?"
하는데에 있습니다.

04_line01.png

blt01.pngTEE 교육의 철학
blt02.pngTEE 교육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변화 받을 수 있게 돕는가?" 하는데에 있습니다.
blt02.png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 성인은 탁월한 교사의 가르침에 의해서가 아니라 무엇인가를 스스로 하는것에 의해 가장 잘 배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blt02.png한 사람이 변화하는 것은 지적인 동의로는 충분치 않고 존재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아! 그것이 맞다" 라는 전인적인 동의가 있을때에 비로소 진정으로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전인적인 동의를 이끌어내는 것을 일방적으로 강의하는 것보다는 소그룹 공동체 안에서 스스로 겪고 토론하는 것에 의해 잘 이루어집니다.
blt01.png울타리모델(Two Rail Fence Analogy)
미국의 테드 워드 박사는 "프로그램된 학습교재(자습서)", "세미나모임", "현장사역경험" 의 세 요소를 울타리에 비유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지식과 행위 존재의 세 방면에 걸친 전인적인 변화가 있는 학습을 목적으로 합니다.

0303_img03.png

blt01.png철로모델(Railway Analogy)
미국의 아프리카 선교사인 프레드 홀랜드 박사(TEXT의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 세가지 요소위에 학생들의 영적토대를 구축(Spiritual Formation) 하는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철로 모델을 만들어 발전 시켰습니다.

0303_img04.png